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
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이벤트 쇼핑 직거래장터 뉴스
최종편집일 : 2017-12-03 (일)
 뉴스 홈 > 대구시 > 생활/체육
대구에서 현풍, 10분대 진입 눈앞에!
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 93% 공정률...개통 준비 순조롭게 진행
 [2014-09-04 16:49]
대구시 건설본부는 대구 달성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에서 달서구 대곡동 외곽 도로를 연결하는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 건설공사가 6개 터널과 9개소의 교량이 완료되고, 93% 공정률을 보이고 있어 오는 10월경 조기 개통을 위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.

○ 대구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 건설공사는 총 사업비 3,679억 원(국․시비 포함)을 투입하여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와 달서구 대곡동 4차 순환도로를 연결하는 연장 12.9㎞, 왕복 4차선의 자동차 전용도로로 터널 6개소, 교량 9개소, 지하차도 1개소 등으로 계획되어 있으며, 2010년 6월에 착수하여 2014년 10월경 조기 개통을 목표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.

○ 본 도로 전체 노선 중 60%를 차지하는 주요 구조물인 교량 9개소(986m)와 터널 6개소(6,400m), 지하차도 1개소(340m) 등은 이미 구조물 시공을 완료하였고, 교량 및 터널, 지하차도 내 전기, 통신, 기계설비 및 건축마감 공사가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.

○ 본 도로는 대부분 터널과 교량으로 산악지역을 통과하는 어려운 공정임에도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입주에 맞추어 개통을 목표로 터널 등 주요 구조물을 주‧야간 작업으로 공정 추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.

○ 대구시 건설본부는 본 도로가 완공되면, 상습 지․정체구간인 구마고속도로 남대구IC ~ 현풍IC 구간과 화원~현풍 간 국도 5호선의 교통량을 분산해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, 달성1․2차 산업단지, 국가산업단지의 교통소통 원활로 물류비용 절감효과에도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.

○ 또한, 달서구 대곡동에서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까지 10분대 진입이 가능하여 평소 구마고속도로 및 국도 5호선을 경유할 경우에 비하여 40분 이상 통행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로 대구 서․남부지역의 획기적인 발전이 예상된다.

○ 특히, 상인․범물지구를 연결하는 4차 순환도로와 연계되어 앞산순환도로를 비롯한 시가지 주요 간선도로 교통량을 분산해 도시 교통소통 완화에도 큰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.

○ 대구시 안철민 건설본부장은 “본 도로가 개통되면 현재 국도 5호선과 구마고속도로를 경유하여 대구시에서 현풍까지 약 40분 정도 소요되던 것이 10분대 이내로 진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대구 도심과 서·남권의 산업단지 물류이동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.”라고 말했다.

- 대구사랑 편집부

대구사랑 핫 클릭
대구문화행사 전시 대구경북명소
신천 둔치에서 가을을 느껴보세요!
대구장애인직업재활시설 생산품 전시판매전 열려
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-Fun 2014, 10. 2.(목) 개막


 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. (자 남았습니다.)

이전페이지로.. 맨위로
가장 많이 본 기사 5
IT융합이 만드는‘비즈니스..
찾아오는 취업상담으로“취업..
대구시립국악단, 제169회 정..t
농업기술센터, 눌림꽃 전시..t
대구FC, 신임단장으로 조광..t
경북대 한국어문화원, 청소..t
노불링(No-Bullying) 뮤지컬 「..t
중구청,‘2014 양궁체험교실..t
메밀 꽃 필 무렵, 대구대로..t
달성습지, 불로자연마당 등..t
점점 모습 드러내는 ‘대구..t
방짜유기박물관‘2014 하반..t
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
회사소개     이용약관     개인정보취급방침     고객센터